FAQ

사람은 약 1%이하의 유전자 차이를 갖고 태어납니다. 이런 유전적 차이는 외형적 차이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질병에 대한 취약성 및 약물과 섭취음식에 대한 민감성의 차이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체형 및 대사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이런 차이를 유전자검사를 통해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 식이 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상태가 미래의 건강을 약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전자 정보는 아직 나타나지 않은 개인의 특성에 대한 잠재성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본인이 건강하더라도 유전자 분석 결과에서 건강을 위협할 요소들이 나타난다면 예방차원에서 그에 적절한 대비를 해야하고 IF HEALTH서비스에서 이를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유전적요인 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요인에 복합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분석결과에서 유전적으로 취약한 부분이 발견됐다고 하더라도, 이것을 결정론적 해석으로 받아들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유전적으로 취약한 사람이라도 환경적인 요소를 보완하여 예방하면 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식품정보는 개개인의 유전적 특성에 맞는 식품정보를 의미합니다. 맞춤 식품 분석은 유전자 분석결과에서 나타난 자신의 유전자 특성을 기초로하여 다양한 바이오와 식품 문헌정보를 빅데이터 분석하여 자신에 맞는 식품정보를 제공합니다.
체형 및 대사 유전자 분석 결과는 의료기관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자를 위한 결과물로 별도의 분석레포트가 지급됩니다.
모든 사용자의 유전자 정보는 개인 정보 보호법에 따라 암호화, 익명화 처리되어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식별정보는 이중으로 보안처리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개인샘플은 고객의 동의하에 익명화 프로세스를 거쳐 의학적 연구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활용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즉시 폐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유전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이후로는 평생 변하지 않습니다. 다만, 유전자 분석결과에서의 질병 위험도 예측정보 및 맞춤식품정보는 문헌과 연구정보 업데이트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본 서비스는 검사받은 항목에 대해서 업데이트된 내용들을 주기적으로 모바일과 웹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차별점으로는 체형 및 대사관련 유전자 분석시 단순히 유전자 타입핑 정보만 제공하는 타서비스와는 달리 유전자 변이에 따른 형질별 위험율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보다 과학적으로 자신의 유전적 위험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는 유전자 분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바이오-식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식품정보들을 함께 전달해줌으로써 예방차원에서의 개인맞춤건강관리 가이드를 제시하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